유로파 탐사, 인류의 새로운 시작
목성 위성 유로파 탐사, 생명체 존재 가능성에 대한 기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목성의 위성 유로파에 대한 탐사를 시작했습니다. 유로파는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 이번 탐사에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탐사선은 2030년 4월 유로파에 도착하여 49번에 걸쳐 위성을 돌며 다양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로파, 생명체 존재 가능성이 높은 이유
유로파는 달의 90% 크기로, 두꺼운 얼음 아래에 지구의 두 배 정도 되는 물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유로파에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NASA는 이번 탐사를 통해 유로파의 얼음 밑에 존재하는 바다의 비밀을 밝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로파의 대기와 표면을 분석하여 생명체 존재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형 로켓 발사, 7조원 투입된 대규모 프로젝트
미국 플로리다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대형 로켓이 발사되었고, 탐사선 유로파 클리퍼가 실려있습니다. 유로파 클리퍼는 역대 가장 큰 NASA 우주선으로, 태양광 충전판을 모두 펼치면 농구장보다 더 긴 30.5m가 됩니다. 이번 탐사 프로젝트는 지난 2013년에 시작되었으며, 우리 돈 7조 원이 투입되었습니다.
탐사선, 유로파를 29억㎞ 비행 후 탐사 시작
탐사선은 29억㎞를 날아 2030년 4월 유로파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탐사선은 유로파에 착륙하지 않고, 49번에 걸쳐 위성을 돌며 얼음 관통 레이더, 카메라 등을 이용하여 유로파의 전체 표면과 대기를 지도로 만들고 원격으로 탐사할 예정입니다. NASA는 이번 탐사를 통해 유로파가 거주 가능한 곳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로파 탐사, 태양계 생명체 탐색의 새로운 장을 열다
NASA는 이번 탐사가 유로파뿐만 아니라 태양계 다른 곳에서의 생명체 탐색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로파 탐사는 태양계에서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은 곳을 탐사하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탐사 결과는 앞으로 태양계 생명체 연구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텔 승강기 공사 중 추락 사고, 30대 작업자 사망
인천 호텔 승강기 추락 사고, 30대 사망
인천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승강기 교체 작업 중 추락 사고가 발생하여 30대 남성이 사망했습니다. 사고는 어제 오후 5시 30분경 발생했으며, 12층에서 승강기 교체 작업을 하던 A 씨가 새 승강기와 함께 지하 2층으로 추락했습니다. A 씨는 현장에서 숨졌습니다. 경찰은 A 씨가 교체하려던 새 승강기와 함께 추락한 것으로 보고, 자세한 사고 경위와 안전 수칙 준수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호텔 직원에 따르면, 해당 엘리베이터는 오래된 건물로 인해 계속 상태가 좋지 않았으며, 운행이 멈추거나 전기 공급이 끊기는 일이 잦았습니다.
인천 계양구 상가 화재, 인명피해 없이 소방대 진화
어제 오후 4시 40분경 인천 계양구 계산시장 근처 한 상가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불은 20여 분 만에 진화되었으며,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상가 상인 등 10명이 긴급 대피했고, 건물 외벽 등이 불에 타 소방서 추산 570만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소방당국은 자세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무인기 사건, 김정은 강경 대응
김정은, 무인기 침투에 강경 대응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평양 무인기 침투 사건에 강력한 대응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14일 국방 및 안전분야 협의회를 소집해 사건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협의회에서는 "적들의 엄중한 공화국주권침범 도발사건과 관련한" 정찰총국장의 보고가 있었고, 김정은은 "당과 공화국 정부의 강경한 정치군사적 입장"을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대응 방안은 공개되지 않아
하지만 중앙통신은 김정은이 구체적으로 어떤 입장을 밝혔는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협의회에서 총참모장의 대응군사행동계획 보고, 국방상의 군사기술장비 현대화 대책 보고, 당 군수공업 담당 비서의 무장장비 생산실적 보고, 국가보위상의 정보작전상황 보고 등이 이뤄졌다고 전했습니다. 김정은은 협의회에서 "당면한 군사활동 방향"과 "나라의 주권과 안전이익을 수호하기 위한 전쟁억제력의 가동과 자위권행사에서 견지할 중대한 과업"을 언급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LG, 손주영 선발 등판으로 PO 2차전 승리 노린다
비로 연기된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2차전, LG는 선발투수 교체!
어제 열릴 예정이었던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2차전이 비 때문에 오늘로 연기되었습니다. LG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선발투수를 엔스에서 손주영으로 바꾸며 반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손주영, 휴식 후 컨디션 최상으로 선발 등판 예정
어제 오후부터 내린 빗줄기로 2차전이 연기되자마자 LG 염경엽 감독은 손주영을 선발투수로 기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준플레이오프에서 두 경기에 구원 등판하며 무실점 역투를 펼쳤던 손주영은 휴식을 하루 더 얻게 되면서 사흘 동안 컨디션을 충분히 회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 원태인 선발로 맞불
삼성은 2차전 선발로 원래대로 토종 에이스 원태인을 내세웁니다. 원태인은 생애 첫 포스트시즌 선발 등판을 앞두고 올 시즌 다승왕의 위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